본문 바로가기

아토피피부염

아토피피부염, 10년동안 성인아토피로 고생 중인데 한의원치료 가능할까요?

#아토피피부염 #성인아토피 #성인아토피치료방법 #아토피한의원 #성인아토피치료 #성인아토피한의원 #아토피치료

아토피피부염, 10년동안 성인아토피로 고생 중인데 한의원치료 가능할까요?


10년째 이렇게 긁고 있네요.

성인아토피는 정말.. 불치병인가요.

잠도 못자고 여름에 더울때는 더 심해져서

피부가 거의 너덜너덜해졌어요.

대학병원 다니고 있긴 한데 약먹으면 그 때뿐..

올해초에 수포같은게 얼굴에 생기더니 노란고름이 올라오더라구요.

몇개월만에 다시 그 수포가 배쪽에 쫙 나기 시작했네요...

병원갔더니 뚜렷한 원인규명은 어렵다고 해요.

한의원치료는 안해봤는데..

한의원에서 치료가 가능할까요?


안녕하세요, 노원 청아한의원 한의사 임은교입니다.

성인아토피증상이 오랜 기간 낫지 않아서 답답해하고 계신 것 같습니다.

아토피피부염 증상이 있으면 덥고 땀이 날 때도 가려움증이 심해지고 날씨가 건조해지는 겨울철에도 피부가 건조해져서 고생하실 텐데요.

아토피피부염은 면역계가 미성숙한 어린 나이에 시작하기도 하지만 불규칙한 생활습관, 스트레스, 과로 등으로 면역력이 떨어지면 증상이 면역계가 성숙한 성인이 되어서도 증상이 발생하거나 낫지 않을 수 있습니다.

특히 어렸을 때 없다가 성인이 되면서 갑자기 발생한 경우에는 스트레스나 불규칙한 생활습관 등과 같은 후천적인 요인으로 면역력이 떨어진 경우가 많습니다.

아토피피부염은 단순한 피부질환이 아니고 면역계 질환으로 면역력이 떨어지면 언제든지 재발될 수 있고 반대로 면역계가 안정되면 증상이 완화되는 특징이 있습니다.

따라서 치료에 있어서도 가장 중요한 것은 염증을 완화시키는 것뿐만 아니라 면역력이 떨어질 만한 요인을 함께 바로잡는 것입니다.

한편 개개인마다 면역력이 떨어질 만한 요인은 각각 다를 수밖에 없습니다.

타고난 체질, 컨디션이 떨어질 때 가장 먼저 문제가 생기는 부분, 생활습관, 스트레스를 받았을 때의 대응방식 등이 사람마다 다르기 때문에 면역력이 떨어지는 방식에도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한약치료는 사람마다 면역력이 떨어지게 된 원인을 파악하고 해당 부분을 교정하여 면역력을 증진시킴으로써 아토피피부염을 치료하는 방식입니다.

 

예를 들어, 아토피피부염이 생기던 시점에서 수면의 질이 좋지 않았다면 잠을 더 잘 자게 만들어주고 감기에 자주 걸려서 면역력이 떨어졌다면 감기에 덜 걸리게 해주며 소화기능이 좋지 않았다면 소화기능을 개선하여 면역력을 높여주는 것입니다.

다만 이러한 요인이 오랫동안 지속되었기 때문에 자신은 크게 불편함을 느끼지 않고 있을 수도 있고 이것이 면역력에 영향을 주는 요인이라는 것을 모를 수 있기 때문에 이 부분에서 도움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아토피피부염은 치료가 어려운 난치성 피부질환이지만 치료가 불가능한 불치병은 아닙니다.

면역력이 떨어지고 아토피피부염 증상이 생기게 된 원인을 바로 알고 교정하면 증상이 완화되고 재발 또한 방지할 수 있습니다.

증상이 오랜 기간 지속되고 재발되어 심적으로 많이 지친 상태이시겠지만 아토피피부염이 발생한 원인을 정확하게 파악하면 치료할 수 있다는 희망을 잃지 않으시길 바랍니다.


※추가적으로 좀 더 도움이 되는 것은 아래의 글에서 다루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추신> 아토피.습진 피부질환 증상은 정확한 진단과 근본 염증원인을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문제를 근본적으로 해결하셔야 하기 때문입니다. 정밀역학진료를 통해 생활자연치유법과 생활습관교정을 위해 ​초진 및 매 진료마다 1~2시간 ​정도 소요가 됩니다. 추가 상담이 필요하신 분은 네이버예약 상담요청해주세요. | 노원청아한의원 ☎ 02)935-8275

 

(임은교 한의사 네이버예약 상담받아보기) <= 클릭해 주세요

 

 나의 아토피피부염 병변 중증도 상태체크와 생활자연치유법 알아보기

 

 10년 동안 아토피피부염, 화폐상습진 치료 경험과 더불어 식이요법도 중요!

 

 아토피.습진 피부질환 치료 좋은 의사.한의사를 선택하는 법

 

 성인아토피초기증상, 어느 날 갑자기 왜 생기는 걸까?

 

 성인아토피 - 피부아토피 치료시 로션·크림·보습제·샤워 주의사항

 

 성인얼굴아토피 치료방법, 부위별로 원인과 치료법이 다르다.

 

 목아토피, 목 주변에 발생한 아토피 피부염, 원인과 치료법?

 

 다리와 팔 접히는 부분에 생긴 아토피, 왜 발생하는 걸까?

 

 피부아토피, 밤마다 박박 긁는 가려움 예방법은?

 

 성인 피부아토피 완치를 위한 실내 환경 관리법

 

 성인아토피에 좋은 음식 VS 안좋은 음식 도움…진짜?

 

 성인아토피초기증상 치료에 좋은 음식과 주의사항

 

 피부아토피에 좋은 운동 종류와 치료효과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