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토피피부염

다리아토피, 아이 다리접히는 부분에 아토피가 있는데 어떻게 관리해야 하나요?

#다리아토피 #다리접히는부분아토피 #다리피부염 #다리피부병 #다리습진 #다리아토피치료

다리아토피, 아이 다리접히는 부분에 아토피가 있는데 어떻게 관리해야 하나요?


초6 딸이구요 갑자기 시작된지 서너달 되었어요

아토피가 다리쪽으로 심하게 나더니

더 번지지는 않고 다리안쪽으로만 그래서

유산균먹고 고기. 밀가루. 첨가물 덜먹고 하는데

열심히 할때는 좀나았다가 (깨끗해지진않네요)

방심하면 심해지고 ...

5살땐 한의원 다니면서 체질식열심히 해서  가라앉혔는데.

먹을수있는게 너무적어서

여튼.. 뭘 더 해주면 좋을까요

병원도 어릴때 갔었는데 스테로이드 쓰는거외엔

해주는 것도 없고 약은 점점 센거쓰고..

아토피는 치료가 없을까요?


안녕하세요, 노원 청아한의원 한의사 임은교입니다.

아토피피부염은 심한 가려움증을 동반하는 피부질환으로 면역계의 과민반응에 의해 발생합니다.

아토피의 원인은 명확하게 밝혀지지 않았으나 유전적 요인, 환경오염, 불규칙한 식습관, 스트레스 등의 요인이 복합적으로 작용하는 것으로 이해되고 있습니다.

 

한동안 괜찮았던 아토피피부염이 다시 나타났다는 것은 면역력이 떨어질 만한 체질적인 요인이 있거나 자신과 잘 맞지 않는 생활습관이 있어 서서히 몸의 균형이 틀어졌고 그것이 피부로 나타났다는 의미입니다.

그중에서도 질문자님의 따님분처럼 먹는 음식을 조심하면 증상이 비교적 완화되거나 그랬던 경험이 있는 분들이 종종 계신데요.

이런 경우 소화기가 약해지거나 식습관이 좋지 않았던 것은 아닌지 좀더 자세하게 확인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면역세포의 7~80%가 소화기에 있어 체질적인 요인으로 소화가 잘 되지 않거나 장 건강이 좋지 않거나, 과식 및 야식, 인스턴트 식품 과다 섭취 등 소화기에 무리가 갈만한 습관이 누적되면 점차적으로 면역력이 떨어져서 아토피에 영향을 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만약 식습관 자체는 나쁘지 않은데도 불구하고 아토피가 생긴 것이라면 소화기가 약한 상태일 확률이 높습니다.

그래서 조금만 소화에 부담이 가는 음식을 먹으면 금방 아토피가 심해지고 소화가 잘 되는 음식을 먹으면 아토피가 조금이나마 가라앉는 것입니다.

성장이 끝난 성인의 경우에는 채식 위주로 식단을 구성하더라도 크게 건강에 크게 무리가 가지 않습니다.

그러나 성장기의 아이들은 필수영양소가 충분히 포함되고 영양 균형이 잘 잡힌 식단으로 식사를 해야 성장이 잘 이루어질 수 있고 극단적인 식이요법이나 음식제한은 오히려 성장에 방해가 될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 무조건 극단적으로 음식을 제한하는 것보다는 어떤 원인에 의해서 소화기가 약해졌는지를 찾고 이 부분을 회복시켜주면 다시 점차적으로 원래 먹던 식단, 또는 다양한 음식으로 구성된 식단으로 돌아오면서도 피부에도 무리가 가지 않을 수 있습니다.

성장기 아이들의 아토피피부염은 자다가 긁어서 수면의 질이 저하되면 성장호르몬 분비에도 방해가 되고 피부에 대한 스트레스로 자신감이 떨어지고 우울감, 불안감 등이 나타날 수 있으므로 적절히 치료하고 관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항염증작용이 있는 연고나 약을 점점 강하게 사용해도 증상이 낫지 않는다면 기존의 치료법만 고수하기보다는 피부의 문제를 유발한 원인이 무엇인지를 꼼꼼히 살피고 치료하고 관리하는 방법을 고려해보시기 바랍니다.

 


※추가적으로 좀 더 도움이 되는 것은 아래의 글에서 다루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추신> 아토피.습진 피부질환 증상은 정확한 진단과 근본 염증원인을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문제를 근본적으로 해결하셔야 하기 때문입니다. 정밀역학진료를 통해 생활자연치유법과 생활습관교정을 위해 ​초진 및 매 진료마다 1~2시간 ​정도 소요가 됩니다. 추가 상담이 필요하신 분은 네이버예약 상담요청해주세요. | 노원청아한의원 ☎ 02)935-8275

 

(임은교 한의사 네이버예약 상담받아보기) <= 클릭해 주세요

 

 나의 아토피피부염 병변 중증도 상태체크와 생활자연치유법 알아보기

 

 10년 동안 아토피피부염, 화폐상습진 치료 경험과 더불어 식이요법도 중요!

 

 아토피.습진 피부질환 치료 좋은 의사.한의사를 선택하는 법

 

 성인아토피초기증상, 어느 날 갑자기 왜 생기는 걸까?

 

 성인아토피 - 피부아토피 치료시 로션·크림·보습제·샤워 주의사항

 

 성인얼굴아토피 치료방법, 부위별로 원인과 치료법이 다르다.

 

 목아토피, 목 주변에 발생한 아토피 피부염, 원인과 치료법?

 

 다리와 팔 접히는 부분에 생긴 아토피, 왜 발생하는 걸까?

 

 피부아토피, 밤마다 박박 긁는 가려움 예방법은?

 

 성인 피부아토피 완치를 위한 실내 환경 관리법

 

 성인아토피에 좋은 음식 VS 안좋은 음식 도움…진짜?

 

 성인아토피초기증상 치료에 좋은 음식과 주의사항

 

 피부아토피에 좋은 운동 종류와 치료효과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