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토피피부염

전신아토피치료, 아이 몸 전신에 아토피가 있는데 스테로이드연고 사용을 줄이려 합니다

#전신아토피치료 #아토피치료 #스테로이드연고 #아토피연고 #스테로이드 #아토피약 #아토피연고 #아이아토피 #전신아토피

전신아토피치료, 아이 몸 전신에 아토피가 있는데 스테로이드연고 사용을 줄이려 합니다


대학생 아들이 거의 전신에 아토피가 있어요

신체 전체비율 25%이상이라고 중증도라하셨구요

아토피 병원약.

연고 바른지 2주 정도 되었어요

약도 먹고 있고 스테로이드 연고도 바르고 있는데요

선생님이 두 달 내로 스테로이드 성분은 다 끊는다고 하시긴 했어요

스테로이드하다 안하면 더 난다고해서(물론 천천히 줄여나가는 거지만)

그냥 한 달 정도만 병원 연고와 치료받고

그 다음부터는 스테로이드 아닌 방법으로 하려고 하는데 괜찮을까요?


안녕하세요, 노원 청아한의원 한의사 임은교입니다.

아드님에게 성인아토피 증상이 나타나서 걱정하고 계신 것 같습니다.

아토피피부염은 단순한 피부염이 아닌 면역계 질환 중 하나로 면역계가 미성숙한 어린 나이에 시작하기도 하지만 불규칙한 식습관, 수면부족, 스트레스, 과로 등으로 면역력이 떨어지면 면역계가 성숙한 성인에서도 갑자기 발생하거나 심해질 수 있습니다.

 

처음에 말씀드린 것처럼 아토피피부염은 면역계질환이기 때문에 면역력이 좋아지면 면역 과민반응이 덜 일어나서 피부의 염증이 가라앉게 됩니다.

즉, 면역력이 떨어진 부분을 교정하여 몸 상태를 좋게 만들어주면서 연고 사용을 줄여가면 부작용이나 리바운드 현상을 심하게 겪지 않으면서도 아토피피부염 증상이 완화될 수 있습니다.

특히 아드님처럼 전신에 아토피피부염이 나타난 경우 면역세포의 7~80%가 존재하는 소화기에 문제가 있거나 자주 감기에 걸리는 등의 면역력이 떨어진 증상이 평소에도 있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것이 오랜 기간 누적되다가 불규칙한 생활, 수면 부족, 스트레스 등 컨디션이 더욱 떨어질 만한 환경이 겹쳐져 아토피피부염으로 드러난 것입니다.

다만 사람마다 생활습관, 식습관, 타고난 체질 등이 다르기 때문에 면역력이 떨어지게 된 과정이나 면역력 저하에 특히 영향을 미치는 부분은 개인차가 있습니다.

똑같이 아토피피부염이 생기더라도 소화 기능이 떨어진 것이 문제가 된 경우에는 소화 기능을 개선해야 아토피가 호전되고 감기에 자주 걸리는 것이 문제가 된 경우에는 피로를 개선하거나 온도 변화에 덜 민감하게 반응할 수 있도록 만들어 주는 등 사람마다 치료에도 차이가 생깁니다.

 

또한 똑같이 소화기능이 떨어진 것이 아토피피부염에 영향을 주더라도 이것이 잠을 제대로 못 자서 생긴 것인지, 육체적인 노동을 많이 해서 생긴 것인지, 스트레스를 많이 받아서 생긴 것인지 등

 

어떤 상황에서 생겼느냐에 따라 치료가 달라질 수 있기 때문에 보다 정확하게 원인을 파악하고 본인의 몸 상태에 맞는 치료를 생각하신다면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것이 필요한 것입니다.

아토피피부염은 피부에 나타나는 염증이 주된 증상이지만 이것이 오랜 기간 지속될 경우 외모에 대해서도 자신감이 떨어지고 수면이 방해되어 스트레스가 심해지는 등 여러 방면으로 건강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현재의 피부 상태 뿐만 아니라 아토피피부염이 발생한 원인에 대해서도 꼼꼼히 진료를 받고 치료와 관리를 하셔서 부작용이나 합병증, 재발 없이 아토피가 치유되시기를 기원합니다.


※추가적으로 좀 더 도움이 되는 것은 아래의 글에서 다루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추신> 아토피.습진 피부질환 증상은 정확한 진단과 근본 염증원인을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문제를 근본적으로 해결하셔야 하기 때문입니다. 정밀역학진료를 통해 생활자연치유법과 생활습관교정을 위해 ​초진 및 매 진료마다 1~2시간 ​정도 소요가 됩니다. 추가 상담이 필요하신 분은 네이버예약 상담요청해주세요. | 노원청아한의원 ☎ 02)935-8275

 

(임은교 한의사 네이버예약 상담받아보기) <= 클릭해 주세요

 

 나의 아토피피부염 병변 중증도 상태체크와 생활자연치유법 알아보기

 

 10년 동안 아토피피부염, 화폐상습진 치료 경험과 더불어 식이요법도 중요!

 

 아토피.습진 피부질환 치료 좋은 의사.한의사를 선택하는 법

 

 성인아토피초기증상, 어느 날 갑자기 왜 생기는 걸까?

 

 성인아토피 - 피부아토피 치료시 로션·크림·보습제·샤워 주의사항

 

 성인얼굴아토피 치료방법, 부위별로 원인과 치료법이 다르다.

 

 목아토피, 목 주변에 발생한 아토피 피부염, 원인과 치료법?

 

 다리와 팔 접히는 부분에 생긴 아토피, 왜 발생하는 걸까?

 

 피부아토피, 밤마다 박박 긁는 가려움 예방법은?

 

 성인 피부아토피 완치를 위한 실내 환경 관리법

 

 성인아토피에 좋은 음식 VS 안좋은 음식 도움…진짜?

 

 성인아토피초기증상 치료에 좋은 음식과 주의사항

 

 피부아토피에 좋은 운동 종류와 치료효과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