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토피피부염

성인 아토피초기증상, 아토피 초기치료는 어떻게 하나요?

#성인아토피 #성인아토피초기증상 #성인아토피치료 #아토피초기 #아토피증상 #아토피치료 #성인아토피증상

성인 아토피초기증상, 아토피 초기치료는 어떻게 하나요?


안녕하세요

최근 1년동안 어떤일로 정말 스트레스를 많이 받았는데

항상 화병난것처럼 몸이 너무 뜨겁더라고요

몇일전부턴 피부 전체가 가려운 증상이 생겼는데

많이 가럽고 붉게 상처들도 많이 생기는 것 같아요

아토피가 싶어 겁이 나네요ㅡ

성인아토피 초기치료는 어떻게 하나요?


안녕하세요, 노원 청아한의원 한의사 임은교입니다.

성인아토피 초기증상이 나타나서 걱정하고 계신 것 같습니다..

아토피피부염은 심한 가려움증이 특징인 면역계 질환 중 하나로 면역계가 미성숙한 어린 나이에 시작하기도 하지만 불규칙한 식습관, 수면부족, 스트레스, 과로 등으로 면역력이 떨어지면 증상이 면역계가 성숙한 성인에서도 갑자기 발생하거나 심해질 수 있습니다.

 

면역계가 미성숙한 어린 시절에는 없던 증상이 성인이 되면서 아토피가 심해지는 경우에는 스트레스나 불규칙한 생활습관이 영향을 주는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질문자님의 경우 스트레스를 많이 받게 되면서 몸에 열이 많아졌다고 말씀해주셨는데요.

단순히 스트레스를 받는 것만으로 아토피피부염이 무조건 발생하는 것은 아니고 스트레스와 함께 몸에 열이 생길 만한 증상들이 누적되면 아토피피부염이 시작되거나 나빠질 수 있습니다.

가장 원칙적인 치료방법은 스트레스 조절을 잘 하고 몸에 열이 쌓일 만한 증상을 해소하여 면역력을 다시 증진시키는 것입니다.

아토피피부염은 면역계질환이기 때문에 면역력을 다시 회복하면 아토피피부염 증상 또한 완화될 수 있습니다.

다만 스트레스 상황에서 벗어나거나 스트레스를 받지 않는 것이 현실적으로 어렵기 때문에 열이 쌓이게 하는 체질적인 요인을 개선하고 면역력을 증진하는 치료의 도움을 받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스트레스를 많이 받아서 전보다 수면의 질이 떨어지거나 소화가 잘 되지 않거나 피로가 심해지면 이로 인해 몸이 덥다고 느껴지기 쉽고 이것이 오랫동안 지속되면 점차 피부가 건조하거나 가려워질 수 있습니다.

이때 열이 잘 해소될 수 있도록 수면의 질을 높여주거나 소화기능을 촉진하거나 피로를 개선해주면 면역력이 더 떨어지고 피부 상태가 나빠지는 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

스트레스 자체를 없앨 수 없는 상황에서 이러한 체질적인 요인을 개선하지 않으면 아토피 때문에 받는 스트레스가 가중되면서 증상이 심해지거나 만성화될 수 있습니다.

아토피피부염이 심해지거나 만성화되면 피부가 약간 붉고 가려운 정도가 아니라 진물이 나거나 피부가 코끼리 피부처럼 거칠고 두꺼워지며 얼룩덜룩해질 수 있습니다.

또한 가려움증으로 잠을 제대로 자지 못하게 되고 일에 집중할 수 없게 되어 일상생활에서의 스트레스도 심해지게 됩니다.

증상이 이렇게 만성화되거나 심해지지 않도록 치료 타이밍을 놓치지 않고 초기에 아토피피부염이 발생한 원인을 정확하게 파악하고 적극적으로 치료하시기 바랍니다.


※추가적으로 좀 더 도움이 되는 것은 아래의 글에서 다루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추신> 아토피.습진 피부질환 증상은 정확한 진단과 근본 염증원인을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문제를 근본적으로 해결하셔야 하기 때문입니다. 정밀역학진료를 통해 생활자연치유법과 생활습관교정을 위해 ​초진 및 매 진료마다 1~2시간 ​정도 소요가 됩니다. 추가 상담이 필요하신 분은 네이버예약 상담요청해주세요. | 노원청아한의원 ☎ 02)935-8275

 

(임은교 한의사 네이버예약 상담받아보기) <= 클릭해 주세요

 

 나의 아토피피부염 병변 중증도 상태체크와 생활자연치유법 알아보기

 

 10년 동안 아토피피부염, 화폐상습진 치료 경험과 더불어 식이요법도 중요!

 

 아토피.습진 피부질환 치료 좋은 의사.한의사를 선택하는 법

 

 성인아토피초기증상, 어느 날 갑자기 왜 생기는 걸까?

 

 성인아토피 - 피부아토피 치료시 로션·크림·보습제·샤워 주의사항

 

 성인얼굴아토피 치료방법, 부위별로 원인과 치료법이 다르다.

 

 목아토피, 목 주변에 발생한 아토피 피부염, 원인과 치료법?

 

 다리와 팔 접히는 부분에 생긴 아토피, 왜 발생하는 걸까?

 

 피부아토피, 밤마다 박박 긁는 가려움 예방법은?

 

 성인 피부아토피 완치를 위한 실내 환경 관리법

 

 성인아토피에 좋은 음식 VS 안좋은 음식 도움…진짜?

 

 성인아토피초기증상 치료에 좋은 음식과 주의사항

 

 피부아토피에 좋은 운동 종류와 치료효과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