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토피피부염

어린이아토피, 아이 아토피증상 도대체 어떻게 아토피치료 해야할까요?

#어린이아토피 #아토피치료 #유아아토피 #아이아토피 #아토피증상 #어린이아토피치료 #아토피한의원 #아토피완치 #아토피치료방법

어린이아토피, 아이 아토피증상 도대체 어떻게 아토피치료 해야할까요?

 

초등학교 저학년인데 애기때부터 아토피에요

온갖 로션 크림은 다 사서 썼고, 병원가서도 치료하고,

무슨 풀 다린 물도 좋다고 해서 민간요법도 해보고...

도대체 낫지가 않네요.

스테로이드 항히스타민 알러지약 먹을 때만 반짝이고,

도대체 어떻게 아토피치료 해야할까요?

이번엔 유명한 아연하고 유산균 먹이고 일반 크림만 발라주려구요.

오메가3도 괜찮다고 하니 차차 격차를 두면서 먹여보려구요.

한꺼번에 먹으면 뭐가 효과 있는지 모르니까요.

혹시 어린이아토피치료에는 도대체 방법이 없나요?


안녕하세요, 노원 청아한의원 한의사 임은교입니다.

아이가 아직 어려서 가려움증과 긁은 상처로 아이도 괴로워하고 지켜보는 부모님도 마음 고생이 많으시겠습니다.

우선 가장 우선적으로 드리고 싶은 말씀은 아토피피부염 치료에 있어서 검증되지 않은 민간요법은 최대한 삼가주시기 바랍니다.

로션, 크림 등으로 피부를 보습하는 것은 아토피 치료에서 가장 기본적인 관리 중 하나이고 의료인 사이에서도 이견 없이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부분이나 효과나 부작용이 밝혀지지 않은 민간요법이나 기타 요법에는 ..

의료진 사이에서도 이견이 있으며 잘못 활용할 경우 오히려 아토피피부염이 급격히 악화될 수 있습니다.

잘못된 관리방법으로 아토피피부염이 악화되면 피부의 염증상태가 심해지는 것뿐만 아니라 면역력 또한 약해져 바이러스나 곰팡이균 등의 이차감염이 이뤄질 수 있고 이는 가려움증을 더욱 심하게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유산균이나 아연, 오메가3 등의 건강기능식품을 먹는 것이 건강을 유지하는 데는 도움이 될 수 있으나 이것이 아토피피부염을 직접적으로 치료하는 효과에 대해서는 밝혀지지 않았습니다.

아토피피부염은 단순한 피부질환이 아니라 면역계의 과민반응으로 발생하는 일종의 면역질환입니다.

아토피피부염의 원인은 명확하게 밝혀지지 않았으나 환경오염, 유전적요인, 불규칙한 식습관 등 복합적인 요소가 종합적으로 작용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일시적으로 피부에 염증이 생긴 경우에는 항염증작용이 있는 연고나 약을 사용했을 때 염증이 가라앉고 피부가 회복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면역력이 떨어질 만한 생활습관이나 체질적인 요소가 있다면 외부에서 염증을 없애려는 노력에도 불구하고 계속해서 염증반응이 일어나게 됩니다.

 

특히 연고나 약을 사용해도 아토피 증상이 잘 낫지 않거나 연고나 약을 사용하지 않으면 증상이 금방 재발되는 경우에 면역력이 떨어질 만한 생활적 요인, 체질적 요인이 있는지 꼼꼼히 살펴볼 필요가 있습니다.

한편, 사람마다 생활습관, 식습관, 타고난 체질 등이 다르기 때문에 면역력이 떨어지게 된 과정이나 면역력 저하에 특히 영향을 미치는 부분은 개인차가 있습니다.

이는 아토피피부염에도 영향을 미쳐 어떤 부분이 좋아지면 아토피 증상이 덜해지는지, 반대로 어떤 부분이 나빠지면 아토피 증상이 심해지는지 사람마다 달라지고 치료나 면역력 증진을 위해 개선해야할 요인의 우선순위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어떤 아이가 스트레스로 잠을 잘 못 자게 되면서 아토피가 심해졌다면 잠을 잘 잘 수 있도록 만들어주어야 합니다.

또 다른 아이가 하루 종일 뛰어노는 것을 좋아하고 항상 활동량이 많아 입맛이 없어지면서 아토피가 심해졌다면 식욕을 증진시키고 피로를 개선해주어야 피부와 면역력이 회복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처럼 아토피가 있는 부위나 심해지는 생활패턴 등에 따라 면역력이 떨어지는 세부 요인이 다를 수 있고 이에 따라 중점적으로 치료하고 개선해야할 부분이 다를 수 있기 때문에 자녀분의 아토피가 지속되는 이유와 치료 및 관리법을 정확하게 파악하기를 원하신다면 의료인과 면밀히 상담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추가적으로 좀 더 도움이 되는 것은 아래의 글에서 다루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추신> 아토피.습진 피부질환 증상은 정확한 진단과 근본 염증원인을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문제를 근본적으로 해결하셔야 하기 때문입니다. 정밀역학진료를 통해 생활자연치유법과 생활습관교정을 위해 ​초진 및 매 진료마다 1~2시간 ​정도 소요가 됩니다. 추가 상담이 필요하신 분은 네이버예약 상담요청해주세요. | 노원청아한의원 ☎ 02)935-8275

 

(임은교 한의사 네이버예약 상담받아보기) <= 클릭해 주세요

 

 나의 아토피피부염 병변 중증도 상태체크와 생활자연치유법 알아보기

 

 10년 동안 아토피피부염, 화폐상습진 치료 경험과 더불어 식이요법도 중요!

 

 아토피.습진 피부질환 치료 좋은 의사.한의사를 선택하는 법

 

 성인아토피초기증상, 어느 날 갑자기 왜 생기는 걸까?

 

 성인아토피 - 피부아토피 치료시 로션·크림·보습제·샤워 주의사항

 

 성인얼굴아토피 치료방법, 부위별로 원인과 치료법이 다르다.

 

 목아토피, 목 주변에 발생한 아토피 피부염, 원인과 치료법?

 

 다리와 팔 접히는 부분에 생긴 아토피, 왜 발생하는 걸까?

 

 피부아토피, 밤마다 박박 긁는 가려움 예방법은?

 

 성인 피부아토피 완치를 위한 실내 환경 관리법

 

 성인아토피에 좋은 음식 VS 안좋은 음식 도움…진짜?

 

 성인아토피초기증상 치료에 좋은 음식과 주의사항

 

 피부아토피에 좋은 운동 종류와 치료효과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