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토피피부염/얼굴 아토피

눈아토피, 눈 주위에 아토피로 각질과 진물이 심해져서 치료받고 싶습니다

#눈아토피 #눈주위아토피 #얼굴아토피 #눈주변아토피 #눈꺼풀아토피 #눈아토피진물 #눈아토피각질

눈아토피, 눈 주위에 아토피로 각질과 진물이 심해져서 치료받고 싶습니다


16년째 눈주위 아토피 때문에 너무 힘드네요

얼굴 그것도 눈주위에...

벌겋게...심할땐 각질에 진물

요몇일 심해졌어요

치료할려고 수없이 병원을 전전..

스테로이드에..바르고 먹고

했는데 나아지지는 않고 증상이 더 심해지는 것 같아요.

눈주위에 나타난 아토피 치료하는 좋은 방법은 없나요?


안녕하세요, 노원 청아한의원 한의사 임은교입니다.

눈 주변에 아토피피부염이 오랫동안 지속되어 걱정이 많으시겠습니다.

 

눈꺼풀의 피부는 손바닥이나 발바닥, 몸통과 같은 부위보다 피부가 얇고 연약하기 때문에 이런 부위에 바르는 스테로이드 연고를 똑같이 눈꺼풀에 바를 경우 흡수율이 높아 안압상승, 녹내장 등의 부작용이 생길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해서 사용하셔야 합니다.

특히 권장된 사용 기간 동안 연고를 발라도 증상이 낫지 않는다면 면역력이 떨어지게 된 원인에 대한 진단을 다시 꼼꼼히 받아 볼 필요가 있습니다.

아토피피부염은 단순한 피부질환이 아니라 면역계 질환으로 면역력이 떨어지면서 증상이 발생하고 잘 낫지 않는 경향이 있기 때문입니다.

염증, 즉 면역반응을 억제하는 연고를 발라도 증상이 낫지 않는 것은 면역력이 저하된 상태가 교정되지 않았기 때문이며 면역력을 떨어뜨리는 생활습관이나 체질적인 요인이 개선되지 않으면 결국에는 염증이 계속될 수밖에 없습니다.

똑같은 아토피피부염이라고 하더라도 사람마다 면역력이 떨어진 이유나 몸이 가장 취약한 부분에 따라 아토피가 제일 먼저 나타나고 심하게 나타나는 부위가 다를 수 있습니다.

그래서 어떤 사람은 몸에 아토피가 심하지만 또 다른 사람은 손에 심하고, 얼굴에 심하고 각각 부위가 다른 것입니다.

질문자님의 경우처럼 눈꺼풀에 아토피피부염이 가장 심한 상태라면 수면의 질을 높이고 눈의 피로도를 낮출 수 있도록 생활습관을 교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책이나 컴퓨터, 스마트폰 등을 장시간 집중해서 보거나 수면시간이 부족하고 수면의 질도 좋지 않아 눈이 항상 피로하다면 다른 부위보다도 유독 눈에 아토피증상이 생기고 잘 낫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때는 눈의 피로를 유발하는 생활습관을 교정하고 두통, 불면, 안구건조증 등 관련된 증상을 개선해야 눈으로 열이 뜨거나 염증반응이 활발해지는 것을 막아 아토피피부염 증상을 완화시킬 수 있습니다.

당장 눈에 보이는 부위에 아토피가 있어 연고나 약을 사용하여 염증을 가라앉히고 싶은 마음이 클 수 있겠지만 오랫동안 치료해도 증상이 잘 낫지 않았다면 원인에 대해 정확하게 파악하여 원인에 맞게 치료받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추가적으로 좀 더 도움이 되는 것은 아래의 글에서 다루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추신> 아토피.습진 피부질환 증상은 정확한 진단과 근본 염증원인을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문제를 근본적으로 해결하셔야 하기 때문입니다. 정밀역학진료를 통해 생활자연치유법과 생활습관교정을 위해 ​초진 및 매 진료마다 1~2시간 ​정도 소요가 됩니다. 추가 상담이 필요하신 분은 네이버예약 상담요청해주세요. | 노원청아한의원 ☎ 02)935-8275

 

(임은교 한의사 네이버예약 상담받아보기) <= 클릭해 주세요

 

 나의 아토피피부염 병변 중증도 상태체크와 생활자연치유법 알아보기

 

 10년 동안 아토피피부염, 화폐상습진 치료 경험과 더불어 식이요법도 중요!

 

 아토피.습진 피부질환 치료 좋은 의사.한의사를 선택하는 법

 

 성인아토피초기증상, 어느 날 갑자기 왜 생기는 걸까?

 

 성인아토피 - 피부아토피 치료시 로션·크림·보습제·샤워 주의사항

 

 성인얼굴아토피 치료방법, 부위별로 원인과 치료법이 다르다.

 

 목아토피, 목 주변에 발생한 아토피 피부염, 원인과 치료법?

 

 다리와 팔 접히는 부분에 생긴 아토피, 왜 발생하는 걸까?

 

 피부아토피, 밤마다 박박 긁는 가려움 예방법은?

 

 성인 피부아토피 완치를 위한 실내 환경 관리법

 

 성인아토피에 좋은 음식 VS 안좋은 음식 도움…진짜?

 

 성인아토피초기증상 치료에 좋은 음식과 주의사항

 

 피부아토피에 좋은 운동 종류와 치료효과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