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타구니·생식기·항문 가려움증/남자 생식기, 고환, 사타구니

엉덩이아토피, 약과 연고를 사용할때 이외에는 엉덩이에 아토피가 계속 증상이 나타납니다

#엉덩이아토피 #엉덩이아토피증상 #엉덩이가려움 #엉덩이피부염 #엉덩이아토피약 #엉덩이아토피연고

엉덩이아토피, 약과 연고를 사용할때 이외에는 엉덩이에 아토피가 계속 증상이 나타납니다

 

아들이 고3인데 엉덩이아토피가 심해요.

병원에선 스테로이드 약과 스테로이드 연고를 처방해 주시는데

약을 복용할때만 괜찮고, 다시 심해지고를 반복하네요.

오늘 아침에도 밤새 긁었는지 짓무르고 주변이 빨갛고...

아토피를 잘 보는 한의원이나 스테로이드가

안들어 있는 피부연고 좀 추천해주세요.


안녕하세요, 노원 청아한의원 한의사 임은교입니다.

아토피피부염은 대표적인 면역계질환 중 하나로, 면역계가 성숙하지 않은 어린 나이에 시작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지만 청소년이나 성인이 된 이후에도 면역력이 떨어지면 오히려 없던 증상이 생기거나 증상이 더욱 심해지기도 합니다.

스테로이드 약을 복용하고 연고를 바를 때는 호전되다가 약 복용과 연고 사용을 중단할 때마다 증상이 재발된다는 것은 아드님의 면역력이 많이 떨어져 있는 상태라는 것을 의미합니다.

피부에 염증이 생길 만한 생활습관이나 체질적인 요인이 교정되지 않았기 때문에 면역력이 낮아진 상태가 되어 연고나 약 사용만으로는 면역반응(염증)이 완전히 해결이 되지 않는 것입니다.

특히 고3 수험생은 수면시간이 부족하고 스트레스가 심하며 규칙적으로 운동하거나 식사를 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공부하다가 힘들면 늦게 야식을 먹거나 인스턴트 식품, 과자 등도 자주 먹게 되고 대부분의 시간을 앉아서 보내기 때문에 혈액순환도 저하될 수밖에 없습니다.

그 결과 점차적으로 면역력이 떨어져 아토피피부염 증상이 생기거나 악화되는 학생들이 많습니다.

한약치료는 이렇게 스트레스가 크고 피로가 심한 생활 속에서 면역력이 떨어질 만한 체질적인 요인(예.소화불량, 만성피로 등)을 개선해줌으로써 면역계를 바로잡고 피부의 염증을 완화하는 역할을 한다고 이해하시면 쉽습니다.

한편, 똑같이 스트레스를 받거나 피로한 상황이더라도 사람마다 나타나는 신체적인 반응이 다르기 때문에 면역력이 떨어질 때 특히 약해지는 부분은 개인차가 있습니다.

이는 아토피피부염의 발생부위에도 영향을 미쳐, 면역력이 어떤 부분부터 약해지느냐에 따라 똑같은 아토피피부염이라고 하더라도 아토피가 제일 심하게 나타나는 부위가 달라지고 치료나 개선방법의 우선순위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엉덩이에 아토피피부염 및 습진이 심한 경우에는 하체의 혈액순환 저하 및 부종, 장 건강 상태가 좋지 않은 것이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오랜 시간 앉아있으면서 다리가 잘 붓고 저리거나 더위는 많이 타도 손발은 잘 차가워지거나 매일 아침 대변을 건강하게 보지 못하고 이러한 요인이 오랜 기간 지속되면 점차 피부 면역력이 떨어지고 염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처럼 아토피가 있는 부위와 이를 유발한 생활패턴, 동반되는 신체 증상, 타고난 체질 등에 따라 면역력이 떨어지는 세부 요인이 다를 수 있고 이에 따라 중점적으로 치료하고 개선해야할 부분이 다를 수 있기 때문에 아드님의 엉덩이 아토피가 지속되는 원인과 치료 및 관리법을 정확하게 파악하셔서 집중력 향상, 체력 유지에 도움이 되시기를 바랍니다.


※추가적으로 좀 더 도움이 되는 것은 아래의 글에서 다루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추신> 아토피.습진 피부질환 증상은 정확한 진단과 근본 염증원인을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문제를 근본적으로 해결하셔야 하기 때문입니다. 정밀역학진료를 통해 생활자연치유법과 생활습관교정을 위해 ​초진 및 매 진료마다 1~2시간 ​정도 소요가 됩니다. 추가 상담이 필요하신 분은 네이버예약 상담요청해주세요. | 노원청아한의원 ☎ 02)935-8275

 

(임은교 한의사 네이버예약 상담받아보기) <= 클릭해 주세요

 

 나의 아토피피부염 병변 중증도 상태체크와 생활자연치유법 알아보기

 

 10년 동안 아토피피부염, 화폐상습진 치료 경험과 더불어 식이요법도 중요!

 

 아토피.습진 피부질환 치료 좋은 의사.한의사를 선택하는 법

 

 성인아토피초기증상, 어느 날 갑자기 왜 생기는 걸까?

 

 성인아토피 - 피부아토피 치료시 로션·크림·보습제·샤워 주의사항

 

 성인얼굴아토피 치료방법, 부위별로 원인과 치료법이 다르다.

 

 목아토피, 목 주변에 발생한 아토피 피부염, 원인과 치료법?

 

 다리와 팔 접히는 부분에 생긴 아토피, 왜 발생하는 걸까?

 

 피부아토피, 밤마다 박박 긁는 가려움 예방법은?

 

 성인 피부아토피 완치를 위한 실내 환경 관리법

 

 성인아토피에 좋은 음식 VS 안좋은 음식 도움…진짜?

 

 성인아토피초기증상 치료에 좋은 음식과 주의사항

 

 피부아토피에 좋은 운동 종류와 치료효과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