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토피피부염/얼굴 아토피

눈아토피, 눈주위아토피에 스테로이드 연고를 눈밑에 발라도 되나요?

#눈아토피 #눈주변아토피 #눈주위아토피 #눈밑아토피 #눈피부염 #피부아토피 #아토피치료 #아토피스테로이드 #아토피스테로이드부작용

눈아토피, 눈주위아토피에 스테로이드 연고를 눈밑에 발라도 되나요?


눈 주위에 아토피가 생겼는데.


기존에 바르던 스테로이드 연고를 눈밑에 발라도 되나요?


혹시 연고말고 눈아토피를 치료할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요?


안녕하세요, 청아한의원 한의사 임은교입니다.

아토피피부염 때문에 눈 주변 피부가 붉어 보여서 신경이 많이 쓰이시겠습니다.

그러나 연고를 임의로 사용하시는 것에는 주의를 기울이셔야 합니다.

스테로이드 연고는 강도에 따라 7개 등급으로 나눠지며 아토피나 습진 증상의 심각도나 발병 부위에 따라서 다른 등급의 연고가 사용됩니다.

예를 들어 똑같은 아토피나 습진 증상이라고 하더라도 눈꺼풀이나 생식기 주변과 같이 얇고 연약한 피부에는 손이나 발과 같은 두꺼운 피부보다 더 약한 등급의 연고를 사용해야 적정수준으로 흡수됩니다.

만약 두꺼운 피부에 바르던 연고를 얇은 피부에 그대로 사용할 경우 흡수율이 몇 배 더 증가되어 스테로이드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몸에 바르는 스테로이드 연고와 얼굴에 바르는 스테로이드 연고 종류가 다르거나 얼굴에는 스테로이드 성분이 포함되지 않는 연고를 따로 처방해주기도 하는 것입니다.

▶ 아토피 스테로이드 연고 부작용 비스테로이드 연고는 괜찮을까?

스테로이드 연고를 잘못 사용하여 부작용이 생기면 피부가 위축되거나 약해지고 홍조처럼 붉어질 수 있으며 특히 눈에는 녹내장 등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정확하게 진단을 받은 후에 사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와 더불어 눈 주위에 아토피가 생겼다면 수면의 질을 높이고 눈의 피로도를 낮출 수 있도록 생활습관을 교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토피피부염은 사람마다 심하게 나타나거나 처음 나타나는 부위가 다를 수 있는데 특히 눈꺼풀이나 눈 주변부 피부에 증상이 나타난 것은 눈의 피로도가 높을 때입니다.

장시간 공부를 하거나 컴퓨터 모니터를 본다든지 수면시간이 부족하고 수면의 질도 좋지 않아 눈의 피로감이 심해지면 눈에 열감이 생기면서 아토피증상이 가장 먼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아토피피부염은 원인이 되는 요인을 개선하지 않으면 염증을 가라앉히는 치료를 받아도 잘 낫지 않거나 면역력이 떨어졌을 때 다시 증상이 재발할 수 있기 때문에 본인의 눈 주변 아토피피부염이 왜 생겼는지, 영향을 주고 있는 요인이 어떤 것인지를 파악하고 치료하시기를 바랍니다.

 


※추가적으로 좀 더 도움이 되는 것은 아래의 글에서 다루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추신> 아토피.습진 피부질환 증상은 정확한 진단과 근본 염증원인을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문제를 근본적으로 해결하셔야 하기 때문입니다. 정밀역학진료를 통해 생활자연치유법과 생활습관교정을 위해 ​초진 및 매 진료마다 1~2시간 ​정도 소요가 됩니다. 추가 상담이 필요하신 분은 네이버예약 상담요청해주세요. | 노원청아한의원 ☎ 02)935-8275

 

(임은교 한의사 네이버예약 상담받아보기) <= 클릭해 주세요

 

 나의 아토피피부염 병변 중증도 상태체크와 생활자연치유법 알아보기

 

 10년 동안 아토피피부염, 화폐상습진 치료 경험과 더불어 식이요법도 중요!

 

 아토피.습진 피부질환 치료 좋은 의사.한의사를 선택하는 법

 

 성인아토피초기증상, 어느 날 갑자기 왜 생기는 걸까?

 

 성인아토피 - 피부아토피 치료시 로션·크림·보습제·샤워 주의사항

 

 성인얼굴아토피 치료방법, 부위별로 원인과 치료법이 다르다.

 

 목아토피, 목 주변에 발생한 아토피 피부염, 원인과 치료법?

 

 다리와 팔 접히는 부분에 생긴 아토피, 왜 발생하는 걸까?

 

 피부아토피, 밤마다 박박 긁는 가려움 예방법은?

 

 성인 피부아토피 완치를 위한 실내 환경 관리법

 

 성인아토피에 좋은 음식 VS 안좋은 음식 도움…진짜?

 

 성인아토피초기증상 치료에 좋은 음식과 주의사항

 

 피부아토피에 좋은 운동 종류와 치료효과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