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습진

성인동전습진, 동전모양습진에 수딩젤 발라주면 좋은지 알고 싶어요

#동전모양습진 #동전습진 #화폐상습진치료 #동전습진치료 #동전습진원인 #성인동전습진 #화폐성습진 #아기동전습진 #유아동전습진 #화폐상습진원인

성인동전습진, 동전모양습진에 수딩젤 발라주면 좋은지 알고 싶어요

 

동전모양습진 양상이 보이는데 보습하고 있어요.

수딩젤을 발라주고 로션으로 보습해주면 더 좋나요??

성인동전습진 어떻게 해야 하나요?


안녕하세요, 노원 청아한의원 한의사 임은교입니다.

동전모양습진(화폐상습진)으로 피부가 건조하여 보습제를 바르는 것을 고려하고 계신 것 같습니다.

습진으로 피부가 건조하고 약할 때는 적절한 방법으로 충분히 보습을 하는 것이 피부를 보호하는 차원에서 중요합니다.

우선 습진 피부는 건강한 피부와 달리 물리적, 화학적 자극에 취약하기 때문에 향이 첨가되거나 미백, 주름개선 등의 기능성 성분이 들어간 제품보다는 화학제품이 적게 포함된, 아토피피부전용제품과 같은 로션이나 크림을 사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피부의 건조한 상태에 따라서 젤, 로션, 크림, 밤, 오일 타입 등 다양한 종류의 보습제를 사용할 수 있는데, 피부가 많이 건조한 상태라면 젤보다는 로션이나 크림 제형의 보습제가 더 잘 맞습니다.

그러나 보습제는 습진으로 건조하고 약해진 피부를 보호하는 기능은 하지만 습진을 직접적으로 치료하지는 못합니다.

 

습진이 치료되기 위해서는 피부에 염증이 발생한 원인을 찾아 해결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동전모양습진은 어떤 부위에 발생했는지에 따라서 피부 면역력이 저하된 세부 원인이 다를 수 있습니다.

현재 어느 부위에 증상이 나타난 것인지 알 수 없어 공통적인 부분만 말씀드리자면 소화기능이 떨어져 있을 때 증상이 나타나고 잘 낫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면역세포의 7-80%가 소화기에 존재합니다.

단순히 소화가 안 된다고 느끼는 것만 아니라 식욕저하, 편식, 복부팽만감, 변비 설사, 잔변감 등 음식을 입에서 섭취하여 대변으로 내보내는 전 과정 중에서 문제가 있으면 점차적으로 면역력이 떨어지면서 피부에 염증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나이가 들면 유소아처럼 소화기가 약하지는 않기 때문에 소화기능이 떨어진 것을 잘 모르고 피부에만 문제가 생긴 것으로 생각하기 쉬습니다.

그러나 건강에 좋은 식단으로 식사를 하고 식습관을 교정하면서 만성 습진이 나은 사람을 적지 않게 발견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질문자님의 건강에서도 이러한 부분이 문제가 되지는 않는지 찾아서 해결해보시고

도움이 필요하다면 적절히 받아 치료 타이밍을 놓치지 않으시기를 바랍니다.


※추가적으로 좀 더 도움이 되는 것은 아래의 글에서 다루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추신> 아토피.습진 피부질환 증상은 정확한 진단과 근본 염증원인을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문제를 근본적으로 해결하셔야 하기 때문입니다. 정밀역학진료를 통해 생활자연치유법과 생활습관교정을 위해 ​초진 및 매 진료마다 1~2시간 ​정도 소요가 됩니다. 추가 상담이 필요하신 분은 네이버예약 상담요청해주세요. | 노원청아한의원 ☎ 02)935-8275

 

(임은교 한의사 네이버예약 상담받아보기) <= 클릭해 주세요

 

10년 동안 아토피피부염, 화폐상습진 치료 경험과 더불어 식이요법도 중요

아토피.습진 피부질환 치료 좋은 의사.한의사를 선택하는 법

사타구니(허벅지) 습진 가려움 원인 증상치료를 위한 예방 완화법

여성 질 외음부 가려움증·생식기(사타구니)습진 증상, 원인 및 예방 관리법

남자.여자 사타구니 가려움 습진이 항문 가려움증 습진까지 퍼지는 이유

화폐상습진(동전습진) 원인에 따른 치료와 식이요법

샅백선 원인, 증상에 따른 치료와 식이요법

유두습진 진물이 생기는 다양한 원인과 개선 방법

남자사타구니 습진 고환 가려움 각질에 습진연고 발라도 잘 낫지 않는 원인은

여름철 잦은 사타구니 습진, 똑똑한 관리법은?

항문.고환.사타구니 습진과 가려움증 개선을 위한 생활관리 수칙

항문 가려움증, 치질이 아닌데도 발생하는 원인과 관리방법

남자 고환(음낭) 및 사타구니 습진 및 가려움이 지속되는 이유

남자.여자 사타구니.엉덩이 색소침착치료 받아도 소용없는 이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