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토피피부염/팔다리 아토피

발아토피, 아토피가 발목과 발등에서 종아리로 점점 번지고 있어요

#발아토피 #발등아토피 #발목아토피 #종아리아토피 #발에아토피

발아토피, 아토피가 발목과 발등에서 종아리로 점점 번지고 있어요

 

유산균 먹고, 단거랑 밀가루 자제하려 노력중이에요

하루에 한시간정도 걷기 달리고요.

면역력 높이는 게 우선일거 같아서 할 수 있는 건 다 하고 있어요.

사실 침대에 누우면 제일 가렵고 일상 생활할 땐 참을 만 해요.

추가로 어떻게 해야 발아토피 나을 수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노원 청아한의원 한의사 임은교입니다.

아토피피부염 증상이 발에서 종아리로 점차 범위가 넓어지고 있어 걱정이 많으시겠습니다.

장 내 유산균이 부족하거나 단당류가 들어가거나 소화가 잘 되지 않는 음식을 자주 섭취한다든지 운동량이 지나치게 부족하다면 아토피피부염에도 좋지 않은 영향을 끼칠 수 있는데 이러한 부분을 잘 신경써서 관리하고 계신 것 같습니다.

 

말씀하신 것처럼 아토피피부염은 면역계 질환이기 때문에 면역력이 떨어지면 증상이 발생하고 심해지거나 낫지 않으며 반대로 면역계가 안정되면 증상이 완화되는 특징이 있습니다.

따라서 치료에 있어서도 가장 중요한 것은 염증을 완화시키는 것뿐만 아니라 면역력이 떨어질 만한 요인을 함께 바로잡는 것입니다.

다만 면역력에 영향을 끼치는 것이 음식, 운동, 유산균뿐만 아니라 다양한 부분이 영향을 주기 때문에 본인에게 있어서 면역력이 떨어진 요인을 개선하지 않으면 유산균이나 아토피에 좋은 음식을 먹고 운동을 해도 증상 호전이 더딜 수 있습니다.

개개인마다 면역력이 떨어지는 원인과 영향을 끼치는 요인은 각각 다릅니다.

타고난 체질, 컨디션이 떨어질 때 가장 먼저 문제가 생기는 부분, 생활습관, 스트레스를 받았을 때의 대응방식 등이 사람마다 다르기 때문에 면역력이 떨어지는 방식에도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어떤 사람은 음식을 조절하는 것만으로도 아토피가 어느 정도 호전되지만 어떤 경우에는 전혀 도움이 되지 않기도 하고 어떤 사람은 유산균을 섭취하는 것이 도움이 되었지만 반대로 전혀 효과가 없는 분들도 계시는 것입니다.

따라서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자신이 아토피피부염이 생기던 시점, 심해지던 시점에 어떤 원인에 의해서 면역력이 떨어졌는지를 파악하고 그 부분을 개선하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과로해서 감기에 자주 걸리던 시점에 아토피피부염이 심해졌다면 감기에 덜 걸리게 해주고 소화불량이 생기면서 아토피가 심해졌다면 소화기능을 개선하여 면역력을 높여주는 것입니다.

다만 이러한 요인이 미약하게 오랫동안 지속되었다면 자신은 크게 불편함을 느끼지 않고 있을 수도 있고 이것이 면역력에 영향을 주는 요인이라는 것을 모를 수 있기 때문에 이 부분에서 전문가의 도움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여러 방법으로 아토피피부염을 관리하고 있는데도 불구하고 증상이 지속되어 고민이시라면 아토피가 심해지고 면역력이 떨어지는 원인이 정확히 개선되지 않았다는 의미이므로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원인을 찾고 개선하여 증상이 호전되시기를 바랍니다.


※추가적으로 좀 더 도움이 되는 것은 아래의 글에서 다루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추신> 아토피.습진 피부질환 증상은 정확한 진단과 근본 염증원인을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문제를 근본적으로 해결하셔야 하기 때문입니다. 정밀역학진료를 통해 생활자연치유법과 생활습관교정을 위해 ​초진 및 매 진료마다 1~2시간 ​정도 소요가 됩니다. 추가 상담이 필요하신 분은 네이버예약 상담요청해주세요. | 노원청아한의원 ☎ 02)935-8275

 

(임은교 한의사 네이버예약 상담받아보기) <= 클릭해 주세요

 

 나의 아토피피부염 병변 중증도 상태체크와 생활자연치유법 알아보기

 

 10년 동안 아토피피부염, 화폐상습진 치료 경험과 더불어 식이요법도 중요!

 

 아토피.습진 피부질환 치료 좋은 의사.한의사를 선택하는 법

 

 성인아토피초기증상, 어느 날 갑자기 왜 생기는 걸까?

 

 성인아토피 - 피부아토피 치료시 로션·크림·보습제·샤워 주의사항

 

 성인얼굴아토피 치료방법, 부위별로 원인과 치료법이 다르다.

 

 목아토피, 목 주변에 발생한 아토피 피부염, 원인과 치료법?

 

 다리와 팔 접히는 부분에 생긴 아토피, 왜 발생하는 걸까?

 

 피부아토피, 밤마다 박박 긁는 가려움 예방법은?

 

 성인 피부아토피 완치를 위한 실내 환경 관리법

 

 성인아토피에 좋은 음식 VS 안좋은 음식 도움…진짜?

 

 성인아토피초기증상 치료에 좋은 음식과 주의사항

 

 피부아토피에 좋은 운동 종류와 치료효과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