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습진

얼굴습진, 눈가와 이마에 빨갛게 습진처럼 딱지가 앉고 그게 떨어져서 진물이 나요

#얼굴습진증상 #눈습진 #얼굴습진 #이마습진 #습진진물 #눈습진진물 #얼굴습진진물 #이마습진진물

얼굴습진, 눈가와 이마에 빨갛게 습진처럼 딱지가 앉고 그게 떨어져서 진물이 나요


벌써 3개월은 되어가는거 같아요.

파부과 가서 약 먹으면 좀 나아진더같더니

갑자기 눈가랑 이마에 빨갛게 습진처럼 딱지앉고

그게 떨어져서 진물이나요

어디가 안 좋아서 피부로 나타나는건지.

아님 병원 말고 다른데로 가봐야할까요?

병원약은 거의 한달은 먹은거같은데

걱정이네요.. 한의원가봐도 되겠죠?


안녕하세요, 노원 청아한의원 한의사 임은교입니다.

남편분의 눈과 이마쪽에 습진 증상이 계속 낫지 않고 있어 걱정이 많으시겠습니다.

습진에는 일반적으로 항염증효과가 있는 약이나 연고가 사용되기 때문에 남편분께서도 그동안 항염증효과가 있는 항히스타민제 또는 스테로이드 약을 복용하셨을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이러한 약을 사용해도 피부의 염증이 완전히 해결되지 않는 경우 체내 면역력이 떨어진 것이 원인은 아닌지 확인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외부의 알레르기 물질, 또는 물리적, 화학적 자극으로 인해 발생한 습진은 원인이 되는 요인을 피하고 염증을 가라앉히면 호전되지만 면역력이 떨어지면서 습진이 발생한 경우 청결관리를 잘하고 청소를 잘 해도 본인의 면역력이 회복되지 않으면 피부의 염증이 반복되기 때문입니다.

즉, 면역력을 떨어뜨리는 생활습관이나 체질적인 요인이 개선되지 않으면 결국에는 염증이 계속될 수밖에 없습니다.

똑같은 습진이라고 하더라도 사람마다 면역력이 떨어진 이유나 몸에서 가장 취약한 부분에 따라 습진이 제일 먼저 나타나고 심하게 나타나는 부위가 다를 수 있습니다.

그래서 어떤 사람은 몸에 습진이 심하지만 또 다른 사람은 손에 심하고, 얼굴에 심하고 각각 부위가 다른 것입니다.

남편분의 경우처럼 눈꺼풀과 이마에 습진이 가장 심한 상태라면 스트레스를 잘 관리하고 눈의 피로도를 낮출 수 있도록 생활습관을 교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책이나 컴퓨터, 스마트폰 등을 장시간 집중해서 보거나 수면부족으로 눈이 항상 피로하다면, 이와 더불어 신경쓰이는 것이 있어 항상 생각이 많다면 유독 눈이나 이마쪽으로 열이 뜨면서 이 부위로 습진이 생기고 잘 낫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때는 눈의 피로를 유발하는 생활습관이나 불편한 증상을 교정하고 스트레스가 쌓이면서 생긴 몸의 변화된 증상을 개선해야 눈과 이마의 습진 증상이 완화될 수 있으며 한약치료는 이러한 체질적인 요인을 개선하는 데 도움을 주는 것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기존의 치료방법으로 습진이 잘 낫지 않았다면 원인에 대해 정확하게 파악하여 원인에 맞게 치료받는 방법 또한 고려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추가적으로 좀 더 도움이 되는 것은 아래의 글에서 다루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추신> 아토피.습진 피부질환 증상은 정확한 진단과 근본 염증원인을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문제를 근본적으로 해결하셔야 하기 때문입니다. 정밀역학진료를 통해 생활자연치유법과 생활습관교정을 위해 ​초진 및 매 진료마다 1~2시간 ​정도 소요가 됩니다. 추가 상담이 필요하신 분은 네이버예약 상담요청해주세요. | 노원청아한의원 ☎ 02)935-8275

 

(임은교 한의사 네이버예약 상담받아보기) <= 클릭해 주세요

 

10년 동안 아토피피부염, 화폐상습진 치료 경험과 더불어 식이요법도 중요

아토피.습진 피부질환 치료 좋은 의사.한의사를 선택하는 법

사타구니(허벅지) 습진 가려움 원인 증상치료를 위한 예방 완화법

여성 질 외음부 가려움증·생식기(사타구니)습진 증상, 원인 및 예방 관리법

남자.여자 사타구니 가려움 습진이 항문 가려움증 습진까지 퍼지는 이유

화폐상습진(동전습진) 원인에 따른 치료와 식이요법

샅백선 원인, 증상에 따른 치료와 식이요법

유두습진 진물이 생기는 다양한 원인과 개선 방법

남자사타구니 습진 고환 가려움 각질에 습진연고 발라도 잘 낫지 않는 원인은

여름철 잦은 사타구니 습진, 똑똑한 관리법은?

항문.고환.사타구니 습진과 가려움증 개선을 위한 생활관리 수칙

항문 가려움증, 치질이 아닌데도 발생하는 원인과 관리방법

남자 고환(음낭) 및 사타구니 습진 및 가려움이 지속되는 이유

남자.여자 사타구니.엉덩이 색소침착치료 받아도 소용없는 이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