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습진

얼굴습진증상이 심해져서 한의원 치료법과 관리법이 궁금합니다

#얼굴습진 #얼굴습진증상 #얼굴에습진 #얼굴습진치료법 #얼굴습진관리 #얼굴습진한의원 #얼굴습진연고 #피부습진얼굴 #얼굴습진원인

얼굴습진증상이 심해져서 한의원 치료법과 관리법이 궁금합니다


얼굴 습진이 오래됐어요

여러 병원 다녀보고 대학병원도 다녀봤는데

뽀족한 해답은 없고 보습 자외선 알러지물질 관리 뿐

병원은 가렵고 심해지면 스테로이드를 쓸수밖에 없다는데

얼굴에 있는 습진을 한의원에서도 혹시 치료를 할 수 있나요?

얼굴에 습진 증상 있을 때 관리법과 먹으면 안 좋은 음식같은것도

같이 알려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안녕하세요, 노원 청아한의원 한의사 임은교입니다.

얼굴에 습진이 오랜 기간 지속되어 걱정이 많으시겠습니다.

아마 처음에는 피부가 붉고 오돌토돌하게 되면서 간지러운 정도였다가 증상이 오랜 기간 지속되면서 피부가 건조하고 거칠어지기까지 하셨을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습진을 유발할 만한 외부요인을 교정해도 잘 낫지 않는다면 내부적인 요인 또한 교정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외부의 환경적인 요인이나 물리적 자극, 알레르기 유발 요소를 피해도 습진 증상이 잘 낫지 않는다는 것은 면역력이 떨어져 염증이 해결되지 않고 있다는 의미입니다.

이런 경우 면역력이 떨어지고 얼굴에 습진이 발생한 원인이 무엇인지를 꼼꼼하고 정확하게 파악하여 치료 및 관리를 해야 증상이 호전될 수 있으며 한약치료는 면역력이 떨어진 체질적인 요인을 개선함으로써 습진을 치료하는 것입니다.

습진은 몸의 어느 부위에든 발생할 수 있는데 사람마다 체질적으로 약한 부분, 반복적으로 과사용하는 부분이 다르기 때문에 습진이 나타나는 부위에도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질문자님의 경우처럼 얼굴에서 습진이 나타난 경우 소화기능이 떨어져 있거나 스트레스를 많이 받으면서 증상이 심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각각의 경우에 따라 습진이 낫기 위해서는 소화기능을 촉진하거나 심리적인 긴장을 풀어주는 등 면역력을 키우고 염증을 가라앉히기 위해 우선적으로 치료되어야 할 부분이 다소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또한 똑같이 소화기능이 좋지 않은 것이 원인이라고 하더라도 소화기능이 떨어지게 된 생활 패턴, 스트레스 종류 등이 다르기 때문에 이에 따라서도 치료과정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사람마다 면역력이 떨어지고 습진이 발생하게 된 요인, 그리고 이 요인이 발생하게 된 생활 습관 과정이 다르기 때문에 똑같이 얼굴에 습진이 발생했더라도 치료하는 한약은 모두 달라질 수 있습니다.

인스턴트식품, 자극적이고 기름진 음식, 과자 등과 같이 일반적으로 소화기에 좋지 않은 음식들을 피하는 것은 습진 치료에 있어서 누구에게나 공통적으로 해당되는 관리법이지만 어떤 음식 재료가 더 자신에게 잘 맞거나 안 맞는지 등은 개개인의 체질 및 건강 상태에 따라 다를 수 있으므로 가까운 한의원에서 상담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추가적으로 좀 더 도움이 되는 것은 아래의 글에서 다루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추신> 아토피.습진 피부질환 증상은 정확한 진단과 근본 염증원인을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문제를 근본적으로 해결하셔야 하기 때문입니다. 정밀역학진료를 통해 생활자연치유법과 생활습관교정을 위해 ​초진 및 매 진료마다 1~2시간 ​정도 소요가 됩니다. 추가 상담이 필요하신 분은 네이버예약 상담요청해주세요. | 노원청아한의원 ☎ 02)935-8275

 

(임은교 한의사 네이버예약 상담받아보기) <= 클릭해 주세요

 

10년 동안 아토피피부염, 화폐상습진 치료 경험과 더불어 식이요법도 중요

아토피.습진 피부질환 치료 좋은 의사.한의사를 선택하는 법

사타구니(허벅지) 습진 가려움 원인 증상치료를 위한 예방 완화법

여성 질 외음부 가려움증·생식기(사타구니)습진 증상, 원인 및 예방 관리법

남자.여자 사타구니 가려움 습진이 항문 가려움증 습진까지 퍼지는 이유

화폐상습진(동전습진) 원인에 따른 치료와 식이요법

샅백선 원인, 증상에 따른 치료와 식이요법

유두습진 진물이 생기는 다양한 원인과 개선 방법

남자사타구니 습진 고환 가려움 각질에 습진연고 발라도 잘 낫지 않는 원인은

여름철 잦은 사타구니 습진, 똑똑한 관리법은?

항문.고환.사타구니 습진과 가려움증 개선을 위한 생활관리 수칙

항문 가려움증, 치질이 아닌데도 발생하는 원인과 관리방법

남자 고환(음낭) 및 사타구니 습진 및 가려움이 지속되는 이유

남자.여자 사타구니.엉덩이 색소침착치료 받아도 소용없는 이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