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만성 건조증 치료는 청아한의원

노원한의원 청아 | 사타구니습진치료 | 노원역한의원 | 노원구한의원 | 노원여성한의사진료

#노원한의원 #청아한의원 #사타구니습진치료 #노원역한의원 #노원구한의원 #노원여성한의원 #사타구니습진

노원한의원 청아 | 사타구니습진치료 | 노원역한의원 | 노원구한의원 | 노원여성한의사진료

이 글은 제가 10년이상 아토피습진으로 고생하면서 치유한 경험을 알려드리는 것으로 내용이 좀 많습니다. 제대로 치료를 받는 방법과 재발이 되지 않기 위해 고쳐야 할 생활습관교정에 관심이 있다면 읽어보시길 추천 드립니다.


안녕하세요. 만성습진 피부아토피 화페상습진 동전습진 사타구니습진.완선.샅백선.백선 가려움증을 상담하고 치료하는 피부질환한의학전문가 임은교 한의사입니다.

 

우리 몸에 피부질환이 발생하면 언제 병.의원을 방문하는 것이 좋은지 모르시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피부질환은 병의 경과를 줄이기 위해서는 치료하는 시기가 굉장히 중요한데 그 시기가 3일을 넘지 않는 것이 좋으며, 최대 10일 안에 진료를 받고 치료를 받는 것이 제일 좋습니다.

{피부질환을 초기에 전문 피부과.한의원에서 진료받고 치료하면 잛은 기간에 치유가 가능한데도, 많은 분들이 그렇지 않고 온라인 및 지식인에서 본인이 듣고 싶은 진단을 보고 잘 못된 연고를 사용하여 병변을 키워서 오시는 분들이 대부분 입니다. 그리고 후회를 하십니다. 왜 그랬는지...그분들이 겪는 고통과 스트레스는 엄청납니다. 주의사람들이 성병이냐 에이즈냐 하면서 멀리 하니까요

근데 전문의도 눈으로 직접 보고 1~2시간 정밀 진단을 하고도 힘든 것이 피부질환 진단인데 지식인에서 보지도 않고 진단을 받아서 약국에서 구매한 약으로 치료가 가능하다고 생각하시니까요? 피부과 병원.한의원 입장에서는 너무 고마운 일입니다. 질환을 더 키워서 병변이 변형되어 진단도 힘들고 치료기간도 오래 걸리고 비용도 더 오래 기간 받을 수 있으며 치료도 힘든 상태로 내원하시니까요?

피부에 질환이 제발 피부 전문 병.의원에 내원하셔서 진단을 받고 초기에 치료를 받으시길 당부드립니다. 집에서 자가진단.자가치료로 관리하시다가 증상이 악화되어 비용 및 치료기간이 오래 걸리지 않게 말입니다.

피부질환과 관련된 치료방법에 대해서 말씀드릴건 많지만 그 이야기를 꺼내기전에 피부질환 증상이 있을 때 전문의의 진료상담 없이 온라인에서 알려주는 대로 약국에서 파는 연고나 스테로이드를 바르면 안되는 이유를 먼저 아셔야 합니다.

처음 증상이 발생했을 때 정확한 진단을 통해 질환에 맞는 치료를 받지 않고, 온라인 등에서 자가진단을 통해 청결제 및 소독제 사용으로 관리하거나 전에 처방받았던 항생제 또는 스테로이드 연고, 상처에 바르는 연고 등을 임의로 바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보통 많이 처방받는 연고가 크게 3가지로 보면 스테로이드, 무좀연고, 항생제연고를 처방받으시는데요 그 연고들은 각각의 용도가 있으며, 이름만 가지고는 의사들 조차도 그 연고가 어떤 연고인지 분간하기 어렵습니다. 그래서 연고를 사용하기 전에는 반드시 병.의원에 방문을 해서 정확한 진단을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왜냐하면 자칫 잘못해서 맞지 않는 용도의 연고(1단계에서 7단계로 나뉨)를 사용하시게 되면, 병이 좀 더 악화가 된다든지 특히 스테로이드 연고같은 경우는 연고 자체가 항염작용이 강력해서 염증을 좀 강하게 눌러 놓는 연고인데다가 부위별로 사용할 수 있는 강도가 다릅니다. 즉, 증상이 약한 사람이 그보다 심한 증상에 바르는 연고를 바를 경우 부작용이 생기거나 치료가 힘들어지는 것은 당연합니다.

그래서 얼굴, 팔다리, 몸에 쓰는 연고들이 각각 그 강도들이 좀 다른 연고들을 사용하기 때문에 그런 부분들도 고려해서 바르기도 해야하지만 잘 못 사용시 악화되거나 하게 되면 처음에 생겼던 그 피부 병변상태의 모양이 좀 바뀌거나 그럴 수 있기 때문에 진단이 어려워 집니다. 피부질환은 전문의의 진단 없이 사용하는 연고는 극약이 될 수 있습니다.

아래 [링크] 참조하시면 도움이 되실것입니다.

피부습진증상 치료 진단 없이 습진연고 바르면 안 되는 이유

재발률 높은 아토피&습진치료, 연고부작용 어디까지 알고 있나요?


현재 지식인에서는 피부관련 전문의 분들도 있지만 아닌 분들도 많이 활동을 합니다. 그들은 피부질환에 걸리면 얼마나 힘들고 고통스러운것도 모르면서 자신들이 신의인 것 처럼 글과 사진만을 보고 이건 무슨 질환이니 이걸 바르고 이렇게 이렇게 하세요 합니다.

알고 계셨나요?

전문의 분들의 말도 마찬가지 입니다. 피부질환은 실제 진료를 통해 전반적인 상태를 직접 보지 않고서는 정확하게 파악하는 것이 어렵고, 또한 외견상 증상이 비슷한 질환들이 많아 섣부르게 판단하거나 진단을 내릴 경우 치료제를 잘못 사용해 피부 부작용과 만성화가 되는 경우가 많아 질환의 과거력과 임상양상 등을 근거로 직접 보고 신중하게 다시 한 번 더 신중하게 감별해서 진단을 내려야 합니다.

피부질환과 관련된 증상은 직접 눈으로 1~2시간 정도 역학진료를 통한 진찰을 하고도 질환명을 붙이기가 매우 어렵습니다. 저 또한 10년이상을 피부아토피습진으로 고생을 했고 지금은 완치를 했지만, 병.의원 진료를 받으러 다리면서 제일 힘든 것이 전문의 마다 다른 진단을 할 때 였습니다. 즉, 피부질환은 직접보고 진단을 해도 오진률이​ 높다는 말씀입니다.

근데 피부질환이 그게 아니었는데 그걸 믿고 그대로 따라 하다가 피부질환이 더 악화되어 얼마나 많은 분들이 오랜 기간 고통 속에서 고생을 하시는지 알고 계신가요. 이건 누가 책임을 져야 할까요. 그건 바로 자기 자신입니다. 아래 사진들 처럼 말입니다.

아래 사진처럼 자가진단/자가치료로 병변을 키우지 마시고, 피부질환을 완치하고 싶으시다면 아래 내용을 참조한 후에 제대로 진료상담을 해주는 곳을 찾으시기 바랍니다.


저도 피부질환으로 어릴 때부터 시작해 10년 넘게 잘못된 오진.치료 등으로 다른 염증성 피부질환이 동반되어 고생을 했고, 그래서 최소한 피부질환이 있는 분들이 재발없는 완치를 하기 위해서 제대로 알고 제대로 알아보고 치료를 하시라고 올려드린 내용입니다.

피부질환은 조금만 방심해도 다시 재발을 합니다. 그 재발없는 완치에 이르고 또 그러기 위해서는 질환에 대한 바른 이해와 왜 발생했는지 그 근본 원인을 찾아 치료를 하면서, 추후 재발 방지를 위해 현재 본인 체질과 상태에 맞는 생활습관교정과 식이요법(섭취 음식)을 함께 실천해 소화계 기능을 바로잡는 것이 정말 중요합니다.

위에 말씀드렸듯이 저 또한 어릴 때부터 만성 난치성 피부질환인 아토피피부염으로 치료가 되지 않아 여러 병·의원을 전전하면서 각각 다른 질환으로 진단받고 치료받으면서 오랜 기간 동안 악화·재발로 고생을 많이 했고 누구보다도 그 고통을 잘 알고 있으며, 그것을 치료하기 위해 공부를 하다 보니 한의사가 되었습니다.

↓ ↓ ↓ ↓ ↓ ↓ ↓ ↓ ↓ ↓ ↓ ↓ ↓ ↓ ↓ ↓ ↓ ↓ ↓ ↓ ↓ ↓ ↓ ↓ ↓ ↓

아래 수 많은 피부질환 사진을 보시면 알 수 있듯이 보기에는 증상이 비슷해 보여도 원인과 질환명이 다른 경우가 많습니다. 또한, 처음 발생한 피부질환보다 자가진단/자가치료로 피부질환 악화와 재발한 피부질환일 경우에는 오진율이 더 높습니다.


본인의 병변을 정확하게 파악하지 못한 채 맞춤형 치료를 제안하지 못하는 의사.한의사, 혹은 병.의원에서 메뉴얼적인 진료만 반복하는 의사.한의사를 만나 100% 치료 효과를 보지 못하는 환자들의 공통점은 무엇일까요?

충격적인 것은 생각보다 많은 분들이 의사.한의사와 병.의원을 선택함에 있어 신중하지 않다는 사실이었습니다. 만약, 감기나 몸살 등등 가벼운 질병들에 대해서는 가까운 병.의원을 찾는 게 맞습니다. 하지만 아토피.습진처럼 난이도가 높은 난치성질환일 경우에는 얘기가 달라집니다.

그 이유는 잘 못된 진단 및 자가 치료로 스테로이드, 연고제를 사용해 근본 원인 치료가 아닌 증상 유발요소 제거만 할 경우 반복적 재발로 인해 만성 피부질환이 되며 아토피성 피부염, 유두습진, 한포진, 결절성양진 등 다른 염증성 피부질환이 동반되어 나타나는 경우가 흔하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짧은 시간 내에 진료하는 곳이 많다보니 의사마다 다른 진단을 하거나 연고만 처방하고 끝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예컨대 습진, 아토피피부염, 화폐상(동전)습진, 피부알레르기, 땀띠 등은 피부질환의 원인이 아니라 증상을 가리키는 명칭일 뿐이기 때문에 질환명과 관계없이 염증을 가라앉히는 동일한 연고(스테로이드제, 항히스타민제 등)가 처방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피부질환은 1~2시간 정도 정밀역학진료를 통해 피부 증상이 발생한 시기의 식습관, 생활습관, 환경 등 발생 원인과 특성을 파악 한 후 환자들에게 정확한 증상별/원인별로 식습관/생활습관/재발 없는 생활습관교정법을 전달하는 것이 정확하고 올바른 치료과정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그래서 피부에 발생하는 질환 증상 같은 경우는 정확한 관찰과 진찰을 통한 진단이 필요하며, 증상에 대한 치료가 아닌 그 증상이 발생한 근본 원인을 찾아 근본적인 치료를 해야 추후 재발을 방지할 수 있는데, 혹 잘못된 진단과 치료를 할 경우 추후 재발이나 부작용을 겪는 일도 많으며, 만성화가 될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대증요법은 질환에 관해 직접적으로 원인을 제거하는 방법이 아니라 질병을 유발하는 요소를 억제하거나 질병이 나타내는 증상을 억제하는 것입니다. 초기에는 약간의 호전이 있는 것 같지만 결국은 증상이 더 악화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또한, 증상 자체가 서로 비슷해 보이는 피부질환이라고 해도 환자 상태에 따라 치료 자체는 완전히 다르므로 자가 진단을 통해 스테로이드, 연고제를 함부로 임의대로 사용하지 않는 것이 피부질환의 부작용과 내성을 막을 수 있으니 방법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현재, 많은 분들이 피부질환이 생기면 재발이 심하다 호전이 잘 안된다라는 이야기를 많이 하시는 편입니다. 그 이유는 그것은 증세의 근본 원인을 제거하는 것이 아니라 단지 증상의 유발 요소를 제거했기 때문입니다.

위에서 말씀드렸듯이 특히 만성화되어 여러 증상이 함께 나타나고 있는 피부질환의 경우는 오진율이 더욱 높습니다.

현재 질문자님께서 겪는 증상은 다양한 원인에 의해 발생합니다. 대부분의 질병이 그렇듯 몸에 나타나는 증상은 하나지만 그 증상을 발생한 과정은 신체 복합적인 문제로 인한 것이기 때문에 그 원인이 매우 다양합니다.

어떤 질환에 걸렸을 때, 질환에 대응하는 방식도 사람마다 각각 다릅니다. 그래서 제일 중요한 것이 실제 진료를 통해 '본인의 현재 증상뿐 아니라 현재 몸 상태에 이르게 된 요인까지 치료하면서 전체적인 몸의 균형을 잡아주는 것‘입니다. 질문자님의 호소하는 질환은 증상 치료에 앞서 정확한 ' 원인'을 찾는 것이 무엇보다도 중요합니다.

위에 말씀 드렸듯이 피부질환 같은 경우는 오진하거나 단순히 연고 처방으로 진료가 끝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저 또한 어릴 때부터 만성적인 아토피피부염으로 치료가 되지 않아 여러 병·의원을 전전하면서 각각 다른 검사와 치료를 받아봤지만 오랜 기간 동안 치료되지 않아 고생을 많이 했고 아토피피부염이 발생한 원인을 찾고 이 부분을 치료한 이후에야 피부 증상이 호전되고 재발까지도 막은 경험이 있습니다.

​"피부질환은 오진 또는 재발률이 높은 질환이라서 주변에서 제대로 진료하고,

환자의 체질과 상태에 맞는 식이요법까지 알려주는 병.의원을 찾기가 쉽지 않습니다."

질문자님이 진짜 믿고 신뢰할 수 있는 전문의를 만나 좋은 치료를 안전하고, 부작용을 최대한 줄이는, 후회 없는 치료를 생각하신다면 병.의원을 3곳 정도 방문해보시고, 진료상담은 매 진료 시마다 최소 1-2시간을 해주는 곳에서 치료를 받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그 이유는 피부질환 증상들은 10~20분 만에 증상만 보고 진단을 하고 치료를 한다는 것은 어렵기 때문입니다.

발병 유형에 따라 즉, 신체 어느 부위에 발명한 것이냐에 따라 환자가 처한 환경, 식습관, 생활습관 등 증상이 발생한 근본 원인(스트레스문제/감정상태/식탐.고열량음식.과식.폭식.식사불규칙/소화기의과잉열/상열증/심장기능/자율신경/기온상승/장기능/혈액순환/하복부순환문제/면역계/수면습관)등을 찾고, 근본적인 치유법을 찾기 위해서는 매번 진료 시마다 적어도 1~2시간 정도의 진료 시간이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그러면 질문자님의 정확한 증상과 질환의 발생 원인 등 궁금하신 것에 대해 모두 자세히 알 수 있을 것이며, 추가로 몇 군데 상담을 받다 보면 어디서 치료를 받는 것이 좋을지 본인이 스스로 확실히 알 수 있을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잘못된 치료방법은 증상을 악화시킬 수 있으므로 섣부른 자가 진단과 자가 치료보다는 정확한 진단을 받고 치료를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1~2시간이 소요되는 정밀역학진료를 받는 비용은 3만원 정도 밖에 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사람에게는 스스로 병을 치료할 수 있는 힘인 '면역력'이 있습니다. 이 면역의 균형만 맞춰도 인체 밸런스가 유지되면서 염증이 발생할 확률이 줄어들고, 이것은 곧 피부 증상 개선과 재발 방지의 효과를 누릴 수 있는 지름길이 됩니다.


※추가적으로 좀 더 도움이 되는 것은 아래의 글에서 다루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추신> 아토피.습진 피부질환 증상은 정확한 진단과 근본 염증원인을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문제를 근본적으로 해결하셔야 하기 때문입니다. 정밀역학진료를 통해 생활자연치유법과 생활습관교정을 위해 ​초진 및 매 진료마다 1~2시간 ​정도 소요가 됩니다. 추가 상담이 필요하신 분은 네이버예약 상담요청해주세요. | 노원청아한의원 ☎ 02)935-8275

 

(임은교 한의사 네이버예약 상담받아보기) <= 클릭해 주세요

 

10년 동안 아토피피부염, 화폐상습진 치료 경험과 더불어 식이요법도 중요

아토피.습진 피부질환 치료 좋은 의사.한의사를 선택하는 법

사타구니(허벅지) 습진 가려움 원인 증상치료를 위한 예방 완화법

여성 질 외음부 가려움증·생식기(사타구니)습진 증상, 원인 및 예방 관리법

남자.여자 사타구니 가려움 습진이 항문 가려움증 습진까지 퍼지는 이유

화폐상습진(동전습진) 원인에 따른 치료와 식이요법

샅백선 원인, 증상에 따른 치료와 식이요법

유두습진 진물이 생기는 다양한 원인과 개선 방법

남자사타구니 습진 고환 가려움 각질에 습진연고 발라도 잘 낫지 않는 원인은

여름철 잦은 사타구니 습진, 똑똑한 관리법은?

항문.고환.사타구니 습진과 가려움증 개선을 위한 생활관리 수칙

항문 가려움증, 치질이 아닌데도 발생하는 원인과 관리방법

남자 고환(음낭) 및 사타구니 습진 및 가려움이 지속되는 이유

남자.여자 사타구니.엉덩이 색소침착치료 받아도 소용없는 이유